본문 바로가기

IT

롤 핑 낮추는 법, 롤 핑 보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혹시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게임을 알고 계신가요? 보통은 줄여서 롤이라고 많이 부르는 게임인데요. 과거에는 스타크래프트가 국민 게임과 같은 위치였다면 이제는 롤이 그 위치를 차지하게 됐죠. 저도 꽤 오래전부터 플레이 해왔던 게임인데요. 게임을 플레이하던 도중에 갑자기 핑이 굉장히 높아져서 불편했던 경험이 다들 한 번쯤은 있으실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그래서 롤에서 핑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1. 온라인 게임에서 말하는 핑(Ping)이란?

우선 핑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기 전에 간단하게 핑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평소에 롤이 아니더라도 온라인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핑(Ping)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우리가 보통 게임에서 말하는 핑(Ping)이란 쉽게 말해 네트워크의 딜레이를 뜻해요. 좀 더 자세하게 말하면 플레이어가 게임을 플레이하며 정보를 보내면 서버에서 해당 정보들을 받고 다시 플레이어에게 되돌아가는 시간을 뜻하는 거죠. 때문에 이 핑의 숫자가 높을수록 사용자의 PC는 더 오랜 시간 동안 지연이 되고 반대로 핑의 숫자가 낮을 경우에는 지연되는 시간이 짧아지게 되는 겁니다. 보통 네트워크에 문제가 있거나 서버와 거리가 멀수록 더 핑이 높아지게 됩니다.(간혹 컴퓨터 사양이 정말 안 좋은 경우에도 핑이 높아집니다ㅜㅜ)

 

 

 

2. 롤 핑 보는 방법

자 핑에 대해서 알아봤으니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볼까요? 먼저 본인의 핑의 상태를 알아보려면 당연히 게임을 접속해주셔야겠죠? 우리는 핑만 확인하면 되니 번거롭게 PVP에서 직접 플레이하며 핑을 확인하기보단 사용자 설정 게임을 통해서 확인해봅시다. 

 

 

 

이제 인게임으로 들어가서 화면을 보시면 따로 뭔가 설정을 해놓지 않았다면 우측 상단에 이런 식으로 팀의 스코어와 게임 진행 시간이 표시되는데요. 원래는 저 타이머 아래에 핑이 표시가 되는데요. 이런 식으로 혹시 아무런 표시가 없으신 분이라면 Ctrl + F 키를 함께 눌러주시면 됩니다.

 

 

 

컨트롤 + F 키를 눌러주시면 이렇게 핑이 표시가 되는데요. 여기서 FPS와 ms라는 단어들이 보이죠? 먼저 FPS에 대해서 설명드리면 FPS란 Frame Per Second의 약자로써 말 그대로 초당 프레임 수를 뜻합니다. 쉽게 말해 화면이 바뀌는 속도를 표시하는 단위입니다. 프레임은 대부분 컴퓨터 사양의 영향을 받는 편인데요. 컴퓨터 사양이 좋을수록 FPS는 높아지고 반대로 좋지 않을수록 FPS가 떨어집니다. 다음으로 ms는 지연율을 뜻하는 표시인데요.  FPS와는 다르게 ms는 해당 수치가 높을수록 지연율이 크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응답속도가 더 느려집니다. 컴퓨터가 좋지 않으신 분들은 가끔 캐릭터들이 순간이동을 한다거나 렉이 굉장히 심하게 걸리는 경험들이 있으실 텐데요. 이러한 일들은 대부분 바로 이 ms가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즉 여기서 FPS가 낮고 ms가 높을수록 핑의 상태가 좋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롤 핑 낮추는 법

이제 나의 핑이 좋은 상태인지 나쁜 상태인지 확인을 해보셨을텐데요. 별 문제가 없으시다면 좋겠지만 만약 본인의 핑의 상태가 좋지 않고 지연율이 높다면 핑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봐야겠죠. 롤 핑 낮추는 법 중 가장 간편하고 쉬운 방법은 바로 핑을 낮춰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할지는 자유이지만 잘 모르신다면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패스트핑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여기가 바로 패스트핑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들어오는 방법은 구글 검색창에 패스트핑이라고만 써서 검색하시면 패스트핑 인트로라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해당 페이지를 클릭해서 접속해주시면 위에 보이는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한데요. 사이트에 접속하셨으면 이제 왼쪽에 패스트핑 통합팩이라고 써져 있는 부분에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찾는데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바로 아래에 패스트핑 공식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달아두겠습니다. 클릭해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http://www.fastping.co.kr/main/main

 

::: 패스트핑 :::

 

www.fastping.co.kr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패스트핑의 관한 설명들이 쭉 써져 있는데요. 한 번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주요 특징과 주의사항들을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필요하신 정보들을 읽어보셨으면 맨 위의 다운로드라고 써있는 큰 노란 버튼을 클릭해서 순서대로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순서대로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시면 이제 패스트핑 설치 단계로 넘어가는데요. 설치하기 전에 왼쪽에 필수로 체크되어 있는 부분은 놔두고 선택 부분에서는 본인이 원하시지 않는다면 체크를 해제하셔도 됩니다. 그렇게 설정까지 마치셨으면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를 계속 진행해주세요. 이후로도 몇 가지 창이 나오는데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고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설치를 완전히 마치셨으면 패스트핑을 실행 후 롤을 껐다 키신 후 사용하시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사실 사용법이라고 할만한 것도 없이 그냥 게임을 할 땐 게임 핑 모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핑 확인하는 방법과 롤 핑 낮추는 법에 대해서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굳이 롤이 아니더라도 다른 온라인 게임을 하실 때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른 기능들도 몇 가지 있어서 하나씩 사용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네요. 핑이 높아서 평소에 게임하실 때 불편함이 많았던 분들이라면 한 번 시도해보셔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