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국민 은행 점검시간 및 영업 시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혹시 늦은 시간에 은행을 이용하려 했다가 점검 중이라고 해서 이용하지 못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도 한 때 늦은 시간에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려 했지만 언제 끝날지 모르는 점검으로 인해 이용하지 못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런 일들을 예방하기 위해 은행 서비스의 점검 시간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그중에 제가 주로 사용하는 국민 은행 점검 시간 및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리 알아두시면 이런 불상사가 없도록 예방하거나 대처할 수 있겠죠? 

 

 

 

 

국민 은행(KB) 인터넷 뱅킹 점검시간

첫 번째로 은행 서비스 중 요즘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뱅킹의 점검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KB 인터넷 뱅킹은 매일 자정인 24시부터 대략 5분 정도 짧게 점검이 진행됩니다. 굉장히 짧은 시간이라 조금만 기다리면 금방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문제는 한 달에 한 번씩 다음 날 아침까지도 점검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매달 셋째 주 일요일에는 다른 날들과는 다르게 밤 24시부터 오전 7시까지 일부 서비스들을 제한하고 점검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꼭 알아두시고 해당 시간에는 서비스 이용을 피해서 다른 시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참고로 이용량이 늘어나면 조금씩 점검 시간이 길어질 수 있고 또 매달 셋째 주 일요일이 아니더라도 특별한 날이거나 다른 문제로 인해 가끔씩 다른 날에도 긴 시간 동안 점검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국민 은행 조회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

 

두 번째로는 국민 은행 조회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우리가 평소에 주로 이용하는 내 계좌 조회 또는 통장 조회와 같은 일반적인 서비스들은 따로 정해진 시간 없이 24시간 내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바일 앱을 이용해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서비스들과 다르게 직원이 직접 확인해야 하는 과거 거래 신청 내역과 같은 서비스들의 경우에는 평일 오전 7시부터 밤 10시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며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미리 참고하시고 시간을 마련해두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국민 은행 사용자 관리 및 사고 신고 접수 서비스 이용

 

세 번째로는 국민 은행의 사용자 관리 및 사고 신고 접수 서비스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먼저 사고 신고 접수 서비스의 경우에는 대체적으로 다른 일반적인 상황과 다른 중요한 상황에 발생하는 민원(통장, 카드, 보안카드, 인감 등)이다 보니 제한 시간 없이 평일, 주말 모두 포함하여 24시간 내내 접수가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사용자 ID 조회 및 암호 재설정과 같은 사용자 관리 서비스의 경우에도 평일, 주말 모두 24시간 내내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민 은행(KB) 영업시간

 

자 이제 마지막으로 온라인 서비스가 아닌 오프라인 서비스인 국민 은행의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다른 은행들과 비슷하겠지만 국민 은행의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해당 시간이 아닌 시간에 은행에 가시면 입출금과 같은 기계를 통해 간단한 서비스들은 이용이 가능하지만 통장 개설과 같은 민원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으니 꼭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ip. 영업시간 특화 점포 목록

참고로 영업시간 특화 점포라고 하여 일반적인 국민 은행 지점들과 다르게 고객을 위해 영업시간을 연장 혹은 변경하여 운영하고 있는 국민 은행 점포들이 존재하는데요. 위 사진에 분류된 지점들이 바로 특화 점포 목록입니다. 만약 일반적인 국민 은행 지점들의 영업시간(오전 9시~ 오후 4시)에 사정이 있어 이용하지 못할 경우엔 위 특화 점포를 방문하여 오프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가져와봤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국민 은행 점검 시간 및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미리 알고 계시면 점검 시간을 피해서 좀 더 효율적으로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여 정리해봤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말씀드리자면 인터넷 뱅킹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 갑작스러운 점검을 진행한다면 대부분 10분 이내로 금방 점검이 끝나니 조금만 참고 기다리시면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특별한 날이거나 미리 점검을 진행한다고 국민 은행에서 공지를 했다면 얘기가 달라지니 한 번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