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카카오뱅크 점검시간 미리 알아두고 편리하게 사용하자

안녕하세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많은 인기를 끌게 되면서 점점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들이 나타나게 되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카카오 뱅크입니다. 카카오 뱅크는 다른 은행들과 다르게 오프라인 지점이 없고 온라인으로만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인데요. 이제는 시간이 지나 정말 많은 분들이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고 있죠. 그렇게 매일같이 사용하던 카카오 뱅킹을 이용하려고 했더니 갑자기 점검 시간이라며 이용을 하지 못한다면 어떨까요? 언제 끝날지도 모르고 마냥 기다리기도 답답하니 처음 겪는 일이라면 당연히 당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카카오 뱅크의 점검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리 알아두면 해당 점검 시간을 피해서 이용할 수 있으니 나름 편리하겠죠?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점검 시간

 

일단 당연히 카카오 뱅크 내에서도 계좌개설 혹은 해외송금, 대출 등과 같은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제공해주는데요. 그 중에서 먼저 체크카드의 이용 가능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체크카드의 경우 365일 24시간 내내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다른 은행들과 마찬가지로 카카오뱅크 또한 매일 밤 23시 59분 ~ 24시 5분까지 짧은 시간 동안 점검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대략적으로 약 5분 정도 걸리는 편이지만 상황마다 몇 분 정도 더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여유를 가지고 10분 정도 기다리신 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카드 결제뿐만 아니라 이체와 같은 기본적인 뱅킹 서비스들도 포함됩니다.

 

 

 

 

카카오 뱅크 해외송금 서비스 점검 시간

 

다음으로는 카카오 뱅크의 해외송금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송금 서비스 역시 카카오 뱅크에서는 기본적으로 24시간 내내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밤 23시 30분 ~ 24시 10분까지 약 40분간 해외송금 서비스 점검을 진행한다고 하여 거래가 제한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해당 시간을 피해서 거래를 진행해주시는 게 좋겠죠?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거래 외국환은행 지정 신청의 경우엔 평일 9시 ~ 18시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말과 공휴일, 근로자의 날에는 신청이 불가하다고 하니 꼭 미리 알아두신 후 신청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카카오 뱅크 대출 서비스 점검 시간

 

세 번째로는 카카오 뱅크의 대출 관련 서비스의 점검시간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다른 은행들과 마찬가지로 카카오뱅크에서도 대출 관련 서비스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다른 일반적인 서비스들과는 다른 업무다보니 필요 서류들을 제출하면 담당 직원이 직접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때문에 서류 제출, 대출 신청과 같은 절차들마다 시간이 정해져있는데요. 먼저 서류 제출 가능 시간의 경우에는 평일과 토요일에는 오전 8시 ~ 22시까지 가능하고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제출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대출 신청 가능 시간은 기본적으로 365일 내내 가능하지만 오전 6시 ~ 23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알아보기 조금 불편하실까봐 표로 한 번 만들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서류 제출 가능 시간 오전 8시 ~ 밤 22시(일요일 및 공휴일은 제출 불가)
대출 신청 가능 시간 오전 6시 ~ 밤 23시(365일 가능)

 

 

 

 

카카오뱅크 주식 계좌 개설 가능 시간

 

마지막으로 카카오 뱅크의 주식 계좌 개설 서비스 이용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주식 계좌의 경우에는 증권사별로 개설 가능 시간이 조금씩 다른데요. 계좌 개설은 마찬가지로 365일 내내 가능하지만 한국투자증권은 00:10 ~ 23:10 , NH투자증권은 00:20 ~ 23:20 , KB증권은 00:20 ~ 23:10 까지로 약간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그래도 대략 1시간 정도를 제외하면 나머지 시간동안은 항상 개설이 가능하니 딱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보기 편하시게끔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투자증권 매일 23:10 ~ 00:10까지 이용불가
NH투자증권 매일 23:20 ~ 00:20까지 이용불가
KB증권 매일 23:10 ~ 00:20까지 이용불가

 

 

 

이렇게 오늘은 카카오뱅크 서비스들의 이용 가능시간 및 점검 시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대부분 점검시간 자체는 길지 않은 편이지만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해서 참고하시면 해당 시간대를 피해 편하게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 뱅크를 자주 이용하시거나 이용할 예정이신 분들은 미리 알아두셔서 저처럼 소중한 시간 낭비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