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및 표시 하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카카오톡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이제는 국민 메신저라고 불릴 만큼 대중화된 카카오톡에는 정말 많은 기능들이 존재합니다. 기본적인 메신저 기능부터 시작해서 프로필을 예쁘게 꾸밀 수도 있고 뉴스나 검색을 할 수도 있고 생일이면 서로 기프트콘을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도 존재하죠. 오늘은 그중 생일 표시 설정에 관한 내용을 간단하게 다뤄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생일 알림

카카오톡은 본인이 따로 설정하지 않는 이상 사용자의 생일에 등록된 친구들에게 알림을 보내주는데요. 이런 생일 알림을 통해 옛 친구나 지인들과 안부 연락을 주고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성격이나 성향이 다르듯 별로 친하지 않은 지인들과 연락을 주고받는 걸 꺼려하거나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아니면 본인의 프라이버시를 굳이 노출하고 싶지 않아 하시는 분들도 존재합니다. 혹은 친구들의 생일 알림이 귀찮거나 신경 쓰고 싶지 않으실 수도 있고 개인마다 사정이 있겠죠? 그런 분들을 위해 카카오톡 내 생일 비공개 방법과 친구들 생일 알림을 비공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내 생일 비공개 하는 법

 

먼저 카카오톡의 내 생일을 비공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로 카카오톡을 접속하신 후 본인의 프로필을 선택해주시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제 이름은 가렸습니다.) 여기서 가장 우측 상단 부분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존재합니다. 해당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본인의 카카오톡 프로필 관리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 속에 빨간 네모 박스로 표시한 부분을 눌러주세요.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면 이런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여기서 보이는 화면이 본인의 프로필을 관리하고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그 중 고급설정 부분을 보시면 생일 알림 메뉴가 보입니다. 글을 읽어보면 '내 프로필에 생일 아이콘을 표시하고 친구에게 친구 목록을 통해 내 생일 소식을 알려줍니다'라고 친절히 써져 있습니다. 우리가 찾던 기능이죠? 참고로 해당 메뉴가 위의 사진처럼 노란색으로 켜져 있을 때는 생일 알림이 켜져 있다는 뜻입니다. 알림을 끄는 방법은 노란불로 켜져 있는 메뉴를 다시 한번 눌러주시면 내 생일 알림이 꺼집니다.

 

 

 

 

버튼을 눌렀더니 위와 같이 노란 불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알림이 꺼졌습니다. 이렇게 생일 알림을 꺼주시면 내 생일이 되어도 친구들에게 따로 생일 알림이 더이상 보이지 않게 됩니다. 쉽게 말해 내 생일이 비공개된다는 말입니다. 만약 다시 생일 알림을 켜고 싶다면 한 번 더 알림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정말 쉽고 간단하죠? 여기까지 카카오톡 내 생일 비공개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고 다음으로 카카오톡 친구들의 생일 알림을 받지 않고 비공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생일 알림 비공개 하는 법

 

두 번째로 친구 생일을 비공개 하는 방법입니다. 보기 편하시게끔 제가 빨간 네모 박스로 표시해놓은 순서대로 따라와 주시면 되는데요. 먼저 우측 하단에 점 세 개로 표시된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더보기 창으로 이동됩니다. 그다음 우측 상단에 아까와 같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전체 설정 메뉴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전체 설정 메뉴로 넘어가셨으면 이제 사진 속 빨간 네모 박스로 표시된 친구 메뉴를 눌러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카카오톡 친구와 관련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아래로 살짝 내려주시면 생일인 친구 보기라는 메뉴가 존재하죠? '친구 목록에서 친구의 생일 정보를 보여줍니다.'라고 설명이 써져있네요. 해당 메뉴를 비활성화하시면 앞으로 친구 목록에서 내 카카오톡 친구의 생일 알림을 비공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내 생일 비공개 및 표시 방법과 친구의 생일 알림을 비공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렸는데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하나씩 직접 보여드려 봤는데 어떠셨나요? 오늘 제가 알려드린 내용이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